4차원과 5차원은 어떻게 다를까?
미치오 카쿠의 물리학과 교수 “초공간” 중에서~
1차원이 일직선이면 2차원은 가로 세로만 보이는 것이 2차원이다. 가로 세로만 두개의 좌표값만 있는 것이다.
3차원은 가로세로 앞뒤면을 볼 수 있다. 만약에 4차원에서 내려다 본다면 3차원의 가로세로 앞뒤와 동시에 내부와 바깥에서도 볼 수 있다. 한 차원 높은 곳에서 사물을 보는 것과 아래 차원에서 이해할 수 있는 사물은 다르다.
만약 5차원이 있다면 또한 4차원의 모든 사물을 볼 수 있다. 5차원은 과거 현제와 미래를 동시에 내려다 볼 수 있다. 쉽게 말해서 빅뱅부터 우주가 소멸하는 순간까지 한 방에 다 볼 수 있는 차원이다.
5차원에서 산다는 것은 가치관이나 행복을 느끼는 기준도 달라진다. 3차원의 행복의 기준과 삶의 가치관이 4차원의 행복과 삶의 가치관이 다르듯이 새로운 행복과 가치관도 달라질 것이다.
지금 4차 산업의 자율문명시대가 다가오고 있다. 예전에 농경문명이 1차 산업이였다면 기술문명은 2차 산업이다.
그리고 현제 아주 편리한 3차 산업 디지털문명에서 살고 있다. 2차산업과 3차 산업에서 엄청난 문명의 차이를 느끼면서 행복과 삶의 가치관이 달라진 것을 알 수 있다.
AI 인공지능 로봇산업을 4차 산업이라 하는데. 또 다른 삶의 가치와 목표가 달라질 것이며 동시에 가속도가 붙어서 5차 영성문명도 같이 진행되고 있다.
5차 산업은 스스로 과거 현재 미래를 알 수 있다면 삶의 가치관이나 행복의 기준도 차원이 다를 수 밖에 없을 것이다. 그래서 인간은 영원히 살아가는 꿈을 놓을 수 없다. 모든 방법을 동원해서 살아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