들깻잎이 치매예방,항암에 좋다구요?
1. 치매예방!
들깻잎에 대해 올리기 전에 한 가지 먼저 짚고 넘어간다. 치매증상이 있는 분들을 종합적으로 살펴보면 대체적으로 물을 잘 마시지 않는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일종의 수분부족이 뇌에 영향을 미치기도 하기 때문이다.
🌷혹 자신이 건망증이 심하거나 기억력이 감소함을 느낀다면 수분섭취를 고민하고 되돌아보는 것도 좋을듯 하다.
🌷자신은 충분히 마시고 있다고 생각되더라도 하루 정도 얼마나 물을 마시고 있는지 체크해볼 필요는 있다. 만약 수분부족이라 생각된다면 수시로 물을 마시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좋다.
🌷집안에 치매에 걸린 부모님이 계시면 가족 모두 힘들어지게 된다. 그렇다고 누구나 치매에 걸리지 말라는 보장도 없다.
치매는 누구나 걸릴 수 있기 때문이다. 언젠가 스승께서 말씀하셨다.
🌷”하루에 들깻잎 10장 이상씩 먹으면 되, 치매는 뇌로 들어가는 산소결핍에 의해 생기는 것이야, 뇌에 산소공급을 잘해주는 것이 깻잎이거든..!”
🌷들깻잎에는 비타민(A, C)과 철분의 함량이 높고 항산화, 항노화, 항암에 좋은 베타카로틴(β-Carotene)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서 치매예방이나 치료에 많은 도움이 된다.
🌷우리가 고기나 생선회 등을 먹을 때 상추와 더불어 쌈으로 많이 먹는 이유도 본능적인 식이요법이 아닌가 생각한다.
누가 꼭 그렇게 먹으라고 가르친 것이 아닌데 일상화, 보편화가 된 것을 보면 말이다. 간혹 상추만 주는 생선회집들이 있다. 들깻잎을 함께 곁들이도록 권고해보자. 들깻잎은 생식해도 좋고 장아찌로도 좋고 양념장에 발라서 먹어도 좋다. 다만 찌거나 볶아서 먹지만 않으면 된다.
🌷최소 하루 10장 이상씩 꾸준히 먹으면 잃었던 정신이 다시 되돌아온다. 주변에 치매에 걸리신 분이 있다면 큰 밑천이 들어가는 것도 아니니 꼭 실행해보기를 바란다.
🌷단 꾸준히 먹는 것이 조건임을 명심하자. 때로는 늘 그래서 또는 그렇게 해서 무감각적인 시각에 가려져 보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하찮게 생각했던 행위가 어쩌면 본능적 치료인지도 모를 일이다.
🌷치매 예방에 좋은 들깻잎은 독특한 향으로 칼슘과 철분이 풍부하다. 과일 중에서 비타민A의 대표 당근이나 비타민C로 대표되는 오렌지나 사과보다 많은 비타민을 함유하고 있다.
🌷그리고 들깻잎에는 허브보다 7배나 많은 치매예방 성분이 들어 있다. 뇌세포 대사기능을 촉진하는 로즈마린산과 가바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다.
2. 피부미용!🌷
깻잎에는 비타민 A·C가 풍부해 피부주름생성 예방에 탁월하다. 또한 깻잎속에 들어있는 로즈마린산과 루테이올린 성분이 기미, 주근깨를 만드는 멜라닌 색소의 생성을 억제한다.
🌷특히 로즈마린산 성분은 미백 화장품 원료인 알부틴 보다 멜라닌 생성 억제 효과가 2배 이상 뛰어나다고 한다.
3. 식중독 예방!🌷
깻잎의 특유한 향을 내는 정유성분(Perill keton)이 방부제 역할을 하여 생선회와 함께 먹으면 식중독을 예방할 수 있으며 고기의 누린내와 생선의 비린내를 없애준다.
4. 신경통예방!🌷
깻잎에는 비타민이 풍부하여 말초혈관을 강화시켜 신경통예방과 통증을 완화시켜준다.
5. 빈혈 예방!🌷
깻잎에 함유되어 있는 철분은 100g당 2.9mg로, 시금치 (2.6mg)보다 더 많이 함유하고 있어 깻잎 30g정도만 섭취하면 하루에 필요한 철분의 양이 공급된다.
6. 항암효과!🌷
깻잎이 위암 세포의 성장을 97% 억제하는 것으로 나타나, 위암 예방을 위해서는 꾸준하게 깻잎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는 것이 입증되었다.
🌷암과 각종 성인병 예방에 좋은 깻잎은 암 예방 물질인 파이틀(Phytol), ETA(eicosatrienoic acid) 및 엽록소(chlorophyll) 등이 함유되어 있다.
🌷깻잎 안에 있는 식물화합물 파이톨이 암세포만 찾아가서 제거시키는 자연살해세포의 활성을 높이고, 대식세포 기능을 활성화시켜 병원성 대장균이나 다른 병원성 균을 제거한다. 인체의 면역기능을 강화시키므로 결국 항암·면역력 증강작용을 한다는 것이다.
🌷피톨이라는 성분이 암세포만을 골라 제거해주는 효과가 있다. 병원성균이나 병원성 대장균 등을 제거해주기도 한다.
🌷깻잎 하루 10장이 쉬워보이는가? 그렇지 않다. 쌈으로 또는 장아찌로 먹는다해도 대부분 10장 이상 먹기가 쉽지만은 않다. 무심코 한두 번 또는 서너 번은 먹어도 10회는 쉽지 않다.
🌷그리고 찌거나 볶아서 많이 먹는데 생식은 많이 먹기가 어렵다. 치료라 생각하고 꼭 10장 이상 먹어보라!
🌷”모든 병은 음식으로 고칠수 없으면 약으로도 못 고친다.” (히포크라테스)